본문 바로가기
여기저기

진밭골 야영장 대구 수성구 - 대구 도심 오토캠핑장 및 카라반 (데크, 파쇄석 사이트) 긴글 주의.

by 게을러용 2023. 8. 23.
728x90
반응형

 

내돈내산

 

 

이번 포스팅은 대구의 도심에 위치한 몇 안 되는 캠핑장 중 하나인 오토캠핑장 진밭골 야영장입니다.

진밭골 야영장은 수성구에서 위탁하여 운영하는 캠핑장입니다. 그럼 간단히 진밭골 야영장을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위치를 살펴보면 수성구 범물동에 위치하여 있으며 대구 3호선 지상철 용지역에서 도보로 30분 이내인 만큼 도심에 매우 인접해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저도 자주 이용하는 캠핑장입니다.

 

접근성이 용이하다 보니 그만큼 예약 경쟁이 매우 치열하고 캠핑장이다 보니 텐트를 치고 캠핑하시는 분도 있지만 가볍게 타프 등만 챙겨 오셔서 소풍 느낌의 숙박 없이 당일 캠핑으로 오시는 분들도 꽤 있답니다.

 

 

 

 

 

 

진밭골야영장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진입로로 입구에 차단기가 설치되어 있어서 예약자 차량 확인부터 진행 후 캠핑장 내부로 들어올 수 있는 구조입니다.

내부로 진입하면 관리사무소가 차단기 바로 앞에 있는데 관리사무소 앞에 잠시 정차하여 예약자 확인, 캠핑장 이용 안내 등 설명을 들은 후 예약한 사이트로 찾아가면 된답니다.

 

 

잠깐, 캠핑장 이용 안내부터 확인해 보겠습니다.

우선 이용 인원은 사이트 정원 기준 6명까지 입실이 가능하여 일반 사설 캠핑장의 4인(가족 기준)이 많은데 북구에 위치한 금호강캠핑장(8명)과 앞산에 위치한 달서별빛캠핑(8명) 등 시, 구에서 위탁운영 하는 캠핑장 이용정원은 더 넉넉하답니다.

 

 

 

출처 : 수성구청 진밭골 야영장 홈페이지

 

 

 

그리고 시, 구에서 위탁하여 운영하는 캠핑장의 공통점은 불 피울 시 숯 이외 장작 등 고체연료 사용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숯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음식 요리 및 조리 시 사용하는 가스버너(스토브 등)는 사용 가능)

또한 애완견 등 반려동물 동반 이용 및 출입이 불가능합니다. (장애 보조견 제외 확인 필요)

 

입실 시간은 오후 2시부터 가능하며 퇴실은 다음 날 오전 11시까지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관리사무실에 문의하셔서 확인하는 게 제일 확실하답니다.

관리사무실 문의 : 053-666-3477

 

 

 

출처 : 수성구 진밭골 야영장 홈페이지

 

 

 

오토캠핑 파쇄석 사이트는 입구에 들어서면 바로 보이며 사이트 찾기 쉽게 잘 정렬되어 있답니다.

오토캠핑 데크 사이트는 입구에서 파쇄석 사이트 지나지 않고 우측 안쪽으로 가면 일부 사이트(B)가 있고 파쇄석 사이트와 카라반 사이트를 지나서 다리를 건너면 또 일부 데크 사이트(B)가 있습니다. (아래 사진 참고)

 

 

 

 

 

 

모든 사이트당 주차는 1대씩입니다. (추가 차량 주차 불가)

 

모든 데크 사이트는 자신의 사이트 바로 옆에 차량 주차가 힘듭니다.

A에 위치한 데크 사이트는 사이트 옆쪽에 주차장이 위치해 있어서 짐을 싣고 내리기가 그래도 편하지만, B에 위치한 데크 사이트는 파쇄석 사이트와 카라반 옆에 위치한 주차장에 주차 후 짐을 가지고 목교를 건너서 사이트에 갈 수 있습니다.

왜건 등 짐을 나를 수 있는 도구가 있으면 도움이 많이 된답니다. 그렇지 않으면 짐을 들고 날라야 합니다.

 

 

B 사이트가 짐 옮기기 불편하지만, 사이트 위치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진밭골 캠핑장 중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산에 제일 인접해 있어 등산로와 가까워 소음 등 단점은 있답니다.)

 

 

 

 

 

 

 

 

 

캠핑장을 둘러보면 도심에 자리 잡고 있지만 대덕산과 용지봉 사이 골짜기에 위치해 풍경은 전혀 도심의 느낌이 없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도심에 위치하여 등산객이 많아서 등산객으로 인한 불편함이 제일 큰 단점이 되기도 한답니다.

 

캠핑장 내 바닥분수도 있어서 여름철에는 가볍게 물놀이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캠핑장 사이트 주변이나 시설 등은 매우 청결하게 유지, 관리되고 있습니다.

 

 

 

 

 

 

 

 

 

 

 

 

우선 데크 사이트를 살펴보면 사이트는 총 11면이 있으며 데크 크기는 6m x 4m입니다. 목교 건너편 데크 사이트의 특징 중 하나는 사이트 인근에 야영장 고객이 이용할 수 있는 정자와 평상(2m x 2m)이 근처에 있어서 이용하기 좋습니다. 

 

데크용 팩은 데크 틈 사이에 고정을 하거나 데크 측면에 부착된 아이볼트를 이용하면 되고, 데크 표면에 고정하여 사용하는 나사산(볼트) 형식의 데크용 팩 사용 시 데크가 손상되어 비용 청구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를 바랍니다.

 

 

 

 

 

 

 

 

 

다음은 저도 자주 이용하는 파쇄석 사이트입니다. 오토캠핑 파쇄석 사이트는 총 9면으로 예약이 치열하답니다.

사이트 크기는 7m x 4.5m이며, 6m x 3m 크기의 차량 주차장이 각 사이트에 붙어 있습니다.

사이트와 사이트 전용 주차장이 붙어 있어서 짐 옮기기에는 매우 편리하지만, 사이트와 주차장 간격 및 옆 사이트와 간격도 아주 좁아서 크기가 큰 텐트나 타프 등 피칭 시 주의가 필요하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노스피크 아케디아 맥스 에어텐트와 가마보코 3M 텐트 피칭 시 사이트에 꽉 차서 피칭하고 철수하기 위해 텐트를 정리할 때면 항상 주변을 조심해야 했습니다.

 

 

 

 

캠핑 텐트 노스피크 NOPK 아케디아 맥스 하이브리드 에어텐트 피칭 및 실제 실내 크기 (사이트 크

내돈내산 이번 포스팅은 캠핑 필수품인 텐트, 노스피크 NOPK 브랜드 제품 아케디아 맥스 (올리브샌드) 에어텐트입니다. 아케디아 맥스는 일반적인 폴 설치 형식이 아닌 연결형 에어빔과 알루미늄

idleryong1.tistory.com

 

 

 

 

 

 

사이트 파쇄석 등 깨끗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사이트 가장자리 부분으로 필요시 사용할 수 있게 고정용 고리가 땅에 박혀있습니다.

 

 

 

 

 

 

아래는 가마보코 3M 텐트를 피칭한 모습입니다. 사이트에 거의 꽉 찼습니다.

 

 

 

 

 

 

카라반 시설은 아직 한 번도 이용해 본 적이 없어 홈페이지 내용을 참고하겠습니다.

카라반 사이트도 사이트당 주차 1대만 가능하며, 내부에 화장실 및 샤워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내부에 전기온수기가 설치되어 온수 사용이 가능하나 온수 부족 시 실외 공용 샤워장을 사용하면 됩니다.

 

카라반 내 부대시설

- 전자제품 : 냉장고, 전기밥솥, 전기포트, 헤어드라이어, 멀티탭, 전기레인지, 전자레인지, 에어컨, TV, 와이파이

- 주방 식기 : 밥그릇(6), 국그릇(6), 접시(대1, 중2), 컵(6), 수저(6), 쟁반(1), 주걱(1), 식칼(1), 과도(1), 국자(1), 가위(1), 집개(1), 뒤집개(1), 도마(1), 냄비 소(1), 냄비 중(1), 냄비 대(1), 프라이팬(1), 믹싱볼(3)

- 침구류 : 6인 기준 이불, 베개, 매트

- 기타 : 소화기 2개, 간이의자 2개

 

카라반 외부 시설 - 파라솔, 피크닉 테이블, 화로대(지름 46cm 원형 화로), 야간 외부등

 

 

 

 

 

 

캠핑장 내 시설들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캠핑장 입구 쪽에 위치한 취사장입니다. 취사장 문이 도어락으로 잠겨있어 캠핑장 이용 고객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데, 캠핑장 이용 고객이 입실 시 비밀번호를 알려준답니다.

 

 

 

 

 

 

취사장 내부도 냄새도 안 나고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으며, 특이하지만, 만족했던 수돗물 음수기가 있었습니다.

캠핑 필수품인 물을 챙길 때면 생수 구매와 무게, 공간 차지 때문에 불편함이 있는데 진밭골 캠핑장은  온수까지 나오는 스마트 수돗물 음수대가 있어서  매우 편리하답니다.

 

데크 사이트를 가기 위한 목교를 건너기 전에도 동일하게 취사장이 하나 더 있습니다.

 

 

 

 

 

 

 

 

 

 

 

 

화장실 역시 냄새도 안 나고 청결하게 유지가 되어 있었으며, 화장실 내부에 에어컨이 비치되어 있어서 여름에도 시원하게 용변을 볼 수 있답니다.

화장실 역시 캠핑장 입구 쪽과 출구 쪽 각 1곳씩 총 2곳이 있습니다.

화장실은 취사장처럼 비밀번호가 없습니다. 수성구 등산객 등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도록 운영 중이었습니다.

 

 

 

 

 

 

 

 

 

 

 

 

아래는 사진은 캠핑장 출구 쪽에 위치한 화장실과 샤워 시설 모습입니다.

쓰레기 분리수거장은 출구 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리고 진밭골 야영장의 또 하나 특징, 캠핑장 내 숲속문고가 위치해 이용객 누구나 책을 빌려서 볼 수 있습니다.

따로 대여명부 작성 등은 하지 않고 편하게 꺼내어 볼 수 있게 되어 있었습니다. 쉬운 이용만큼 깨끗하게 이용을 하고 잊지 않고 확실한 반납하는 의식이 필요하답니다.

 

 

 

 

 

 

 

 

 

캠핑장 이용객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정자와 평상의 모습입니다.

목교 건너에 위치한 데크 사이트에 인접해 데크 사이트 이용객이 이용하기 편리하답니다.

 

 

 

 

 

 

 

 

 

이상 포스팅 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