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세컨드스텝 SECOND STEP 원액션 스테인리스 캠핑 화로 접이식 테이블 개봉 및 사용기 (장,단점)

by 게을러용 2023. 8. 10.
728x90
반응형

 

내돈내산

 

이번 포스팅은 캠핑에 필요한 필수 용품 2탄,

세컨드스텝 SECOND STEP 원액션 접이식 스테인리스 화로 테이블입니다.

지난번 텐트 아케디아 맥스에 이어 두 번째 캠핑용품 포스팅입니다.

 

제품을 구매하면 전용가방도 함께 포함되어 있습니다.

 

 

 

 

 

 

 

 

 

캠핑을 하게 되면 무엇보다 제일 중요하게 생각한 점은 쉽고 빠르게 펼쳤다가 정리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캠핑용품을 차에 싣게 되면 항상 느끼는 부피가 가급적 작았으면 합니다. 한정적인 공간에 짐을 실어야 하기 때문에 큰 짐보다는 여러 개가 되더라도 작은 부피의 짐들을 싣는 것이 개인적으로 편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런 면에서 세컨드스텝 원액션 접이식 화로 테이블은 접어서 수납 시 일반적인 테이블보다 부피는 많이 작아졌습니다.

 

테이블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광고에도 보듯이 펼치는데 10초, 접는데 5초밖에 소요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실제 처음 사용하여 펼쳤을 때도 약 15초 정도 소요되었답니다. 접을 때도 10초 정도 짧은 시간에 정리가 가능했습니다.

 

 

 

출처 : 세컨드스텝 홈페이지

 

 

 

출처 : 세컨드스텝 홈페이지

 

 

 

물론, 펼치고 접을 때 힘이 많이 들거나 이것저것 조립하면 이렇게 짧은 시간에 펴고 접을 수 없겠죠?

그 이유는 기존 테이블의 펼치고 말고, 연결하고 조립하는 형식이 아닌 슬라이딩 클립 방식으로, 테이블이 펼치고 접을 시 2곳의 클립만 눌러주면 끝나기 때문입니다.

 

처음 사용하였을 때 설명서를 읽지 않고도 어렵지 않게 펼치고 접을 수 있었습니다.

 

제품 끝 마감도 접어서 마감을 하여 날카로운 부분도 없어져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그래도 펼치고 접을 시 가급적 장갑사용을 추천드립니다.

 

 

 

 

 

 

세컨드스텝 SECOND STEP 원액션 접이식 스테인리스 화로 테이블 스펙

 

간단한 스펙을 살펴보면, 소재는 스테인리스 소재라서 튼튼하고 견고하여 부식이나 파손의 걱정이 확 줄어들었습니다.

그러나 소재 자체의 질량 밀도가 무거워서 수납 사이즈에 비해 가볍지는 않지만,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롤 형식의 테이블과 무게는 비슷하며, 우드 소재의 테이블보다는 가볍습니다.  (무게 5.8kg, 경량 테이블은 아닙니다.)

(알루미늄 롤테이블 : 약 5.5kg, 우드 롤테이블 : 약 8kg)

 

여기서 잠깐! 테이블 소재 이야기가 나와서 잠시 체크하고 가세요!

세컨드스텝 원액션 스테인리스 접이식 화로 테이블은 스테인리스 소재라고 설명드렸습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면, 스테인리스 STS430 계열입니다.

주로 사용하는 용도는 알기 쉬운 제품으로는 주방에서 쓰는 칼이나 가위에 많이 쓰인답니다.

일반적으로 스테인리스는 자성이 없어 자석이 잘 붙지 않는다고 알고 계실 겁니다. (STS304 계열)

STS304 계열은 자성이 없어서 자석이 붙지 않지만 테이블소재인 STS430 계열은 자성이 있어서 자석이 붙습니다.

 

따라서, 테이블에 자석을 대면 붙으니 놀라지 마시고, 철이 아닌 스테인리스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위에 알려드렸듯이 주방용 칼이나 가위에 쓰이는 소재입니다.)

 

 

 

출처 : 세컨드스텝 홈페이지

 

 

 

출처 : 세컨드스텝 홈페이지

 

 

 

화로 테이블 사용 이유 (일반적인 테이블과 비교)

 

화로 테이블이 어떤 것인지, 그리고 왜 선택했는지 그 이유입니다.

 

화로 테이블이란, 일반적인 테이블과는 달리 테이블 중앙 부분이 뚫려 있고 그 부분에 화로를 놓고 사용할 수 있는 형식의 테이블입니다.

 

처음 화로테이블을 보고 테이블 위에 공간이 많이 없어서 음식 등 올려놓을 공간도 없고 불편하겠다 생각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사용해 본 결과 일반적 테이블은 직사각형 모양으로 되어 있으며, 음식을 하려면 테이블 위에 버너 등을 올려두고 사용하여야 해서 테이블이 흔들리면 위험할 수도 있고, 버너 등 조리기구를 올려두면 공간차지도 크기 때문에 실제 테이블 이용 시 불편하고 위험하며 앉아서 요리나 조리를 하기 불편했습니다.

 

그러나 화로 테이블 사용 후 위험성도 많이 줄어들고 무엇보다 앉아서 편하게 음식을 요리나 조리를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개인 식기(접시, 그릇, 수저 등)를 올려놓기에 실제 테이블의 공간도 충분하였고 오히려 테이블 위에 위험한 물건이 사라지니 사용하기에는 더 편리하였습니다.

 

 

 

 

 

 

 

 

 

물론, 테이블 위에서 버너 등 불을 피워서 요리나 조리를 하지 않고 음식 등 필요한 것만 올려두고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불편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공간이 많이 사라지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상판을 따로 판매도 하니 위에 단점도 커버가 가능은 합니다.

(상판도 스테인리스입니다.)

 

현재 캠핑 시 다른 테이블은 사용하지 않고 세컨드스텝 원액션 접이식 화로 테이블을 만족하여 사용 중이며

다른 테이블 구매할 생각은 아직은 전혀 없습니다.

 

 

 

 

 

 

세컨드스텝 SECOND STEP 원액션 접이식 스테인리스 화로 테이블 단점

 

장점만 있을 순 없겠죠? 단점을 살펴보겠습니다.

 

첫 번째, 가격입니다.

현재 오픈마켓을 보면 가격이 378,000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23년. 08 기준)

일반 알루미늄 테이블은 5만 원~10만 원대에 형성된 점을 보면 접근이 쉽지 않은 가격입니다.

 

두 번째, 테이블의 높이입니다.

일반적인 롤테이블은 높이 조절이 가능하여 낮게는 30~35cm, 높게는 55~50cm까지 조절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세컨드스텝 원액션 테이블은 높이가 27.5cm 고정입니다.

전용 연장다리도 있는데 연장다리를 부착하여 사용 시 테이블 높이가 고정으로 40cm 사용이 가능합니다.

연장다리는 기본구성품이 아니라 추가비용이 듭니다. (78,000원.. 23/08 기준)

그리고 연장다리 사용을 하면 빠르고 쉽게 펼치고 접는 원액션 테이블의 장점이 사라지는.. 큰 단점입니다.

(저는 연장다리 없이 사용하고 있는데 전혀 불폄함 없이 오히려 더 편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하기 전에는 단점으로 생각했지만 실제 사용해 본 결과 개인적으로는 장점인..)

 

이상 포스팅 끝!

 

 

 

728x90
반응형